2019 교육복지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2019 교육복지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19.09.04 15: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지원과]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 실시1.jpg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9월 4일부터 11월 29일까지 구미 관내 초등학교 3개교(야은초, 원호초, 형곡초) 59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관리와 목표성취를 통해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은 8~10명 내외의 소그룹 형태로 10회기로 나눠 운영되며 학생들에게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설정, 독서전략, 노트필기법, 기억전략, 교과서활용법 등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1학기 4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구미 관내 초·중학교 6개교(원호초, 선산중 등) 93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 학생들에게 평소 학습습관을 살펴보고 구체적인 공부하는 방법도 배우고 장래희망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최원아 교육지원과장은 "비법전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이 참여 학생들에게 공부에 대한 동기를 향상시키고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