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음악회 "아이 맘 편해 음악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우리 아이 첫음악회 "아이 맘 편해 음악회" 개최

기사입력 2019.10.07 20: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아이맘편해 공연 사진1.jpg

     

    구미시는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도근희)주관, 10월 5일 구미시민 1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시가족행복플라자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아이 맘 편해 음악회"를 개최했다.

     

    아이맘 편해 음악회는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연주자와 청중이 무릎이 맞닿을 정도의 공간에서 무대와 객석의 구분없이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공연으로 진행되고 공연 관람의 연령도 제한이 없어서 영유아들도 부모님들의 손을 잡고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맘 편해 음악회는 공연은 오후 2시부터 마술공연(1부)과 음악공연(2부)으로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2부 음악공연에서는 영유아 맞춤형 음악회로 동화를 주제로 공연이 진행됐다.

     

    사본 -아이맘편해 공연 사진2.jpg

     

    본 행사를 주관한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근희 센터장은 "아이 맘 편해 음악회는 아이와 엄마가 편안하게 음악회를 즐긴다는 의미와 아이가 마음 편하게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는 두 가지 의미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아이를 키울 때 부모님에게 음악회는 사치로 느껴질 수 있다. 그런 자녀 양육기 가족들이 편안하게 수준 높은 공연과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이번 음악회의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아이맘 편해 공연을 관람한 황○○씨(26세, 구평동)는 "아이들이 울거나 돌아다닐까봐 영화관 한번 맘 편히 가본 적이 없었는데 아이와 함께 연주자랑 함께 호흡하는 공연을 하니까 너무 특별한 경험이었다. 모두 아이들과 함께여서 정말 오랜만에 맘 편하게 공연을 볼 수 있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행복플라자 내 공동육아나눔터를 통해 온 가족이 다양한 이웃들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요리교실, 친환경 만들기 교실, 오감놀이터 등 다양한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사항은 054-443-0545로 전화하면 된다.

     

    사본 -아이맘편해 공연 사진3.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