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공사립 입학은 모두 '처음학교로'에서 모집 진행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유치원 공사립 입학은 모두 '처음학교로'에서 모집 진행

기사입력 2019.10.08 18: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JPG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10월 8일(화) 4층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업무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유아모집을 위한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 활용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0학년도 구미시 모든 공사립 유치원은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아모집이 진행되며, 유치원에 자녀를 입학시키고자 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신청하고, 유치원은 공정하게 선발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해소와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활용에 대해 강사 이양순(도산유치원 원감)은 ‘처음학교로’ 시스템 관련 변경사항, 진행일정, 유치원과 학부모의 시스템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11월 1일 홈페이지 공개를 시작으로 우선모집, 일반모집 순으로 선발하여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백효 교육장은 "처음학교로는 전국 동시에 유아들을 선발하는 시스템으로써 공교육의 길로 진입하는 통로를 제공한다는 큰 의미가 있어 학부모들이 시스템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유치원의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이를 위해 지원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