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동마을보듬이 '맛있는 김치, 따뜻한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송정동마을보듬이 '맛있는 김치, 따뜻한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기사입력 2019.11.30 06: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동]마을보듬이, 배추수확부터 김장까지 직접 담가 이웃 사랑 실천2.jpg

     

    송정동(동장 박인순)에서는 지난 11. 29(금)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30명이 모여 겨울철 저소득층의 생계 안정 및 월동 대책을 위한 '맛있는 김치, 따뜻한 나눔' 행사를 가졌다.

     

    마을보듬이 위원들은 기부받은 배추를 수확해 김장양념 등 작업을 3일에 걸쳐 실시해 홀몸노인, 장애인 가구 등 관내 50가구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

     

    박인순 송정동장은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3일 동안 정성을 가득 담은 김치가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되어 맛깔나는 동네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송정동 지역민들의 겨울이 훈훈한 온기로 가득찰 것이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봉재수 위원장은 "사랑과 정성으로 만든 김장김치가 우리 이웃의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해 고민하고 나눌 수 있는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정동 마을보듬이는 겨울철 김장 뿐 아니라 지역의 저소득층을 위한 1월 1특수 사업을 벌이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마을 공동체 강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