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0년 새해맞이 시민 안녕․행복 기원행사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2020년 새해맞이 시민 안녕․행복 기원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0.01.01 06: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총무과]구미시, 2020년 새해맞이 시민 안녕ㆍ행복 기원행사 개최2.jpg

     

    구미시는 오는 12. 31(화) 23시20분(식전공연 21시30분)부터 동락공원 광장에서 기해년(己亥年) 한 해를 보내는 아쉬움을 달래고, 희망찬 경자년(庚子年)을 맞이하는 '2020년 새해맞이 시민 안녕·행복 기원행사'를 개최했다.

     

    새해맞이 행사는 매년 5,0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고, 100여명이 넘는 자원봉사자가 주차안내, 안전관리를 지원하는 등 구미시에서 손꼽히는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  2017년, 2018년에는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으로 인해 열리지 못했다가, 2019년부터 행사를 재개하여 시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행사 당일 식전공연에서는 풍물단의 신명나는 풍물한마당을 시작으로 지역가수 및 무용단의 공연, 응원단의 치어리딩으로 새해맞이 행사의 분위기를 돋구었다.

     

    본행사에는 우렁찬 북소리로 시민들의 가슴을 뛰게 할 대북타고 공연과 시민인터뷰, 시립무용단의 공연,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및 점등식, 신년인사, 구미시의 발전을 기원하는 비상(飛上) 퍼포먼스, 시민들과 함께하는 시립합창단의 합창이 마련됐으며 불꽃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 외에도, 행사장 주변에는 추운 날씨에도 행사장을 찾아준 시민들을 위해 따뜻한 차와 어묵, 군고구마를 제공하고, 가훈적기, 소원보드판 운영,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총무과]구미시, 2020년 새해맞이 시민 안녕ㆍ행복 기원행사 개최4.jpg

     

    장세용 구미시장은 한 해 동안 구미시와 동고동락을 함께 해준 43만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2020년의 힘찬 시작을 알리면서 시민 안녕·행복 기원했다.

     

    구미시는 이날 행사를 구미시청 페이스북, 유튜브 계정을 통해 생중계하여 행사에 함께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생생한 현장분위기를 전달했다.


    [총무과]구미시, 2020년 새해맞이 시민 안녕ㆍ행복 기원행사 개최6.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