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삼성전자 재택근무자 1,300명 코로나19 전수조사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삼성전자 재택근무자 1,300명 코로나19 전수조사

기사입력 2020.03.26 14:4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워킹스루2.jpg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3월 24일(화) - 26(목) 3일간 삼성전자 구미1사업장(공단동)에서 삼성전자 내 대구시 거주 장기재택근무자 1,3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조사를 시행했다.

     

    삼성전자는 대구시 코로나19 확산세가 주춤해짐에 따라 대구시 장기재택근무자의 원활한 업무복귀를 위해 구미시와 검사방법 및 규모, 일정 등을 면밀히 검토․협의했으며 그에 따른 전수조사는 매우 순조롭게 진행됐다.

     

    전수조사에는 구미보건소 직원 11명(공중보건의사 3명 포함), 검사업체 직원 6명(의사 2명 포함), 삼성전자 직원 20명(주차안내, 소독 등) 총 37명이 투입되었으며, 차량 소지자는 드라이브스루(Drive Thru), 차량 비소지자는 워킹스루(Walking Thru)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됐다.

     

    워킹스루.jpg

     

    검사비용은 위탁업체(GS녹십자의료재단)로 삼성전자측이 전액 부담하며, 구미시 최초로 시행된 워킹스루(Walking Thru) 부스는 삼성전자에서 제작하여 전수조사 종료 후 구미보건소 선별진료소에 기증할 예정이다.

     

    워킹스루(Walking Thru)는 장갑이 부착된 방벽의 부스에서 맞은편 환자에게 손만 내밀어 검체를 채취하는 방식으로 기존 방식(텐트형) 대비 시민들에게 보다 빠르고 안전한 검사방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기업과 긴밀한 협조를 통한 고위험군 근로자 전수조사는 전국 최초의 사례로, 이런 선제적 대응을 통해 기업활동을 지원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청신호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구미시는 선제적 대응을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경.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