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4 (화)

기상청 제공
형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 첫 클린하우스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형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 첫 클린하우스 실시

지난 7. 12(일) 8시 형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 대청소

[형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 첫 클린하우스 실시)2.jpg

 

형곡1동(동장 박경자)에서는 지난 7. 12(일) 8시 형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섭)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에 대청소를 해주는 클린하우스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 대상자는 뇌병변장애인으로 엘리베이터가 없는 다세대주택 6층에 거주하고 있어, 제때 폐기하지 못한 노후 생활용품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였다.

 

이날 위원들은 대상자가 깨끗해진 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쌓여 있던 물건들을 정리정돈 하고, 구석구석 묵은 때를 제거하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김용섭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의 발굴뿐 아니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보탬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경자 동장은 "휴일도 잊은채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클린하우스 사업에 동참해 준 마을보듬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하고 "행복하고 따뜻한 형곡1동을 만드는데 늘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클린하우스 사업은 2017년 6월부터 시행된 형곡1동 마을보듬이 특화사업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주민을 찾아가 청소 등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여 주는 사업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