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실시간 쌍방향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연수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실시간 쌍방향 학교생활기록부 온라인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0.07.22 18: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보도자료] 2020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연수2.jpg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7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형곡고등학교에서 구미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2020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역량 강화 교원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코로나 19 대응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하여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 방법으로 진행하며, 교사들에게서 사전에 희망을 받아 총 6개의 강좌를 개설하여 선택형연수로 운영한다. 교사들은 근무 학교에서 인터넷으로 참여하기 때문에 수업 결손이나 코로나 19 확산의 우려 없이 연수를 받을 수 있다.

     

    학교생활기록부는 대입 수시 모집 전형의 중요 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에,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관심이 매우 높다. 또한 기재 요령이 매년 조금씩 바뀌는 관계로, 공정하고 충실한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에 대한 교사들의 업무 부담감이 매우 크다.

     

    2020학년도에도 교육부훈령 제343호(2020. 7. 20.)가 시행되면서, 인적사항, 출결상황, 교과학습발달상황, 창의적체험활동상황, 독서활동상황, 학교폭력조치사항,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원격수업 등의 내용이 일부 변경됐다.

     

    신동식 교육장은 "코로나 19 대응에 따라 실시간 쌍방향 원격 연수로 진행되는 오늘 연수는 학교의 중요성과 교사의 책무성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국가적으로 힘든 시기이지만,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여, 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진학에 불이익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연수진행 기관으로 형곡고등학교가 참여하여 시설과 전산망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의 업무 공조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