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욱 경북도의원, 2020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수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윤창욱 경북도의원, 2020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0.08.16 18: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수상자 개별사진(윤창욱 의원).jpg

     

    경상북도의회 윤창욱 의원(구미, 미래통합당)이 2020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의정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8.14(금)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은 정치·사회·경제·교육 등 대한민국 중요분야에서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한 지자체·단체·개인 리더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조직위원회가 매년 개최하고 있는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올해 수상자 선정은 1차 서류 심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의 현장실사 등을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한 후, 조직위원회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평가 결과에 따라 12명의 본상 수상자와 국회 상임위원장 표창 17명이 최종 선정됐다.

     

    윤창욱 의원은 구미 출신의 4선 경북도의원으로 제10대 경북도의회 부의장, 경북도의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등의 중요 직책을 맡아왔으며, 성실하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경북도의 각종 인프라 구축 및 도민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의정부문 혁신리더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특히 다양한 입법활동을 통해 경상북도 사회 인프라 구축에 크게 기여했는데 '경상북도 사회보장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경상북도 한국수화언어 사용 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안', '경상북도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안' 등을 발의하여 경상북도의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환경개선과 복지증진의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소방 및 안전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경상북도 소방관서 급식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경북도 소방행정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창욱 의원은 "도민들이 맡겨주신 직책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되었다"며 "현장에서 도민들과 함께하며, 도민들의 행복과 복지 증진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면서 초심을 돌아보고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