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인동동 구미국민체육센터•고아읍 생활체육센터 수영장 건립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인동동 구미국민체육센터•고아읍 생활체육센터 수영장 건립

기사입력 2020.09.21 13: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인동동행정복지센터 부지와 고아읍 들성공원 일대에 구미 국민체육센터와 고아읍 생활체육센터 수영장을 건립 중에 있다. 

     

    수영장 건립은 국비지원 공모사업으로 주거밀집지역이지만 수영장이 없던 인동지역과 고아읍의 민원에 따라 이번에 주민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게 됐다.

     

    ▶ 구미 국민체육센터 건립

     

    [체육진흥과구미 국민체육센터 조감도.jpg

     

    구미 국민체육센터는 구미시 인의동 1022번지 인동동행정복지센터 부지 내에 위치하며, 연면적 3,255㎡로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중에 있다.

     

    총사업비는 125억원으로 주요시설로는 길이 25m의 수영장 6레인과 어린이풀, 체력단련실 등 부대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7년 하반기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되어 2020년 6월 공사를 착공하게 되었다.

     

    ▶ 고아읍 생활체육센터 건립

     

    [체육진흥과고아읍 생활체육센터_조감도.jpg

     

    고아읍 생활체육센터는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78번지 들성근린공원 내에 위치하며, 연면적 3,615㎡로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총사업비는 130억원으로 주요시설로는 길이 25m의 수영장 6레인과 어린이풀, 체력단련실 등 부대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8년 생활체육시설 설치 지원사업 공모로 선정되어 2020년 6월 공사를 착공하여 2021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중이다.

     

    두 지역은 각각 산업단지 배후 주거단지로 특히, 고아읍지역은 문성리 인근 도시개발사업과 인구유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고품격 여가생활과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을 위한 수영장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가 많았던 지역으로 그 동안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근로자문화센터 수영장 등 원거리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수영장 건립으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 국민체육센터 및 고아읍 생활체육센터 건립으로 도시격에 어울리는 여가활동으로 시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건강증진의 장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공체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