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재향군인회, 제68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재향군인회, 제68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사입력 2020.10.08 17: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복지정책과]제68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10. 8(목) 구미시재향군인회(회장 김원조) 주관으로 향군회관 다목적홀에서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한 보훈단체장과 향군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8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좌석 간격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복지정책과]제68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4.jpg

     

    행사에 참석한 장세용 구미시장은 "냉전의 시대에는 자유의 수호자로서 조국 근대화 시대에는 경제발전의 주역으로 큰 역할을 한 재향군인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더 크고 희망찬 구미를 만드는데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원조 구미시재향군인회장은 "제68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맞아 안보단체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회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노력하는 한편,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는데 적극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68주년을 맞이한 재향군인의 날은 재향군인회가 창립된 것은 1952년 2월 1일이지만, 재향군인회가 1965년 5월 8일 세계향군연맹에 가입한 것을 기념하여 재향군인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국가발전과 향토방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해 5월 8일을 재향군인의 날로 지정했으나, 어버이날과 중복되어 2002년부터 10월 8일로 변경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