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계동부초, 실시간 쌍방향수업 교사역량강화 연수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옥계동부초, 실시간 쌍방향수업 교사역량강화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0.10.13 15: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사역량강화연수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 옥계동부초등학교(교장 양춘희)에서는 본교 교사 76명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 대비 실시간 쌍방향수업 교사역량강화 연수회를 3차례에 걸쳐 실시한다.

     

    코로나19 감염병의 추이에 따라 전면원격수업이 실시되는 상황을 대비하여 강사 옥계동부초 김도헌, 덕촌초등학교 남영규 선생님과 함께 실시간 쌍방향 수업 플랫폼 운영, 효과적인 원격 수업 운영 방법 등을 익힐 예정이다.

     

    본 연수는 1~2학년, 3~4학년, 5~6학년, 전담교사 등 학년군별로 10월 12일(월)~21일(수)까지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옥계동부초등학교에서는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하여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필수 교수 기기를 마련하여 교사대상 역량강화 연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쌍방향 조종례와 실시간 쌍방향 수업 준비 등 원격수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춘희 교장은 실시간 쌍방향 수업 실시 역량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수적인 교사 역량 중 하나가 될 것이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 상황에 맞는 다양한 수업 형태 개발 및 적용이 교사 및 학생들이 점진적으로 준비하고 적응해나가야만 하는 당면 과제임을 밝혔다.

     

    교사역량강화연수1.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