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구미교육지원청, 학원. 교습소 등에 컨설팅 지원 및 코로나19 방역 지원에 총력!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기획]구미교육지원청, 학원. 교습소 등에 컨설팅 지원 및 코로나19 방역 지원에 총력!

기사입력 2020.10.14 09: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학원 관련 특집 기사 사진4.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2020년 9월말 기준으로 학원 857개원, 교습소 332개소, 개인과외교습자 1,301명 등 2,500여개의 학원, 교습소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학원, 교습소의 원활한 운영을 돕기 위해 2년 주기로 지도·점검을 하고 있으며, 적발 위주의 점검이 아닌 컨설팅 방식으로 실시, 지도를 통해 학원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고충상담, 제기되는 각종 민원사항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안내하여 학원의 건전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학원 단체인 구미시학원연합회와 학원자율정화위원회도 학원 운영을 돕기 위해 신규 설립 학원과 설립자 변경 학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컨설팅을 통해 옥외가격표시제, 각종 게시사항 점검, 주요 지적사항을 안내하고 있으며, 학원의 불·편법 운영을 예방하고 학원의 운영 능력 향상에 기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학원 관련 특집 기사 사진1.jpg

     

    이와 관련 구미교육지원청 학원담당부서와 구미시학원연합회는 수시로 의견을 교환하고, SNS를 통한 정보 공유로 효율적인 학원 운영 방안, 제도 개선사항, 애로사항에 대하여 협의하는 등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2월말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에 감염예방물품 지원을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예비비 1억 7천여만으로 1차로 손세정제, 살균티슈, 손소독제를, 2차로 비접촉식 체온계, 덴탈마스크, 친환경마스크를 지원했다. 또 효율적인 방역 지원을 위해 자동 분사기형 방역기 5대를 직접 구입해서 학원에 대여하는 등 방역지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감염예방물품 지원은 학원, 교습소는 구미시학원연합회에 협조를 얻어 지정된 장소에서, 개인과외교습자는 아파트관리사무소를 직원들이 일일이 방문해서 배부했다. 또, 방역 지원은 구미시학원연합회와 권역별로 방역팀을 구성해 관내 학원과 교습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관내 학원과 교습소를 대상으로 구미시-교육지원청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합동 지도는 교습비, 통학차량, 성범죄·아동학대 전력조회 등 학원 운영 전반과 학원을 통한 감염 확산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생활 방역 실태를 병행해 점검한다. 학원내 예방 수칙으로 △ 출입자 명단 작성과 발열 체크 △ 강사, 수강생 마스크 착용 △ 시설 소독 △ 이용자 간격 최소 1~2m 확보 등 학원 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정착되도록 지도하고 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이와 같이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에 여러 방면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구미지역에 확진자가 늘어가는 가운데서도 학원, 교습소에서 학생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던 것은 경상북도교육청 지원 아래 교육지원청, 지자체, 구미시학원연합회가 협력하여 노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신동식 교육장은 "코로나-19가 계속되는 시기에 2,500여개 학원과 교습소의 방역을 위해 수고한 담당부서와 협조해 주신 구미시학원연합회와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학원 등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원, 교습소에 대한 지원과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학원 관련 특집 기사 사진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