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VR·AR 디바이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협업 선포식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VR·AR 디바이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협업 선포식 개최

기사입력 2020.11.19 11: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기념촬영 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1월 18일 오후 3시 구미코 3층 대회의실에서 VR·AR 디바이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협업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세용 구미시장, 하대성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홍의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최연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본부장, 진광식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과 참여기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수도권 등 타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VR·AR  디바이스 산업에 관심을 가지며 구미를 방문했다.
     
    이번 협업 선포식은 지난 4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VR·AR 디바이스 개발지원센터 운영」사업을 시작으로, 전기전자·모바일 제조기반을 보유한 경북 구미와 국내 최대 안경산업 기반을 갖춘 대구가 공동 협력을 통하여 VR·AR 디바이스 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1부 행사에서는 VR・AR 디바이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추진내용 설명 및 협업 선언문 서명, 2부에서는 교류협력을 위한 기업 간담회로 코로나-19 확산방지 대응지침을 준수하며 행사가 진행됐다.
     
    VR·AR 디바이스는 실감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필수장치로 디바이스*를 구성하는 핵심부품이 스마트폰과 유사하여 구미 산업단지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존 모바일 제조 기업들에게 새로운 동력 산업으로 자리를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디스플레이, 광학모듈, 베터리, 구동보드 등
     

    캡처1.JPG

     
    구미시는 이번 융합 얼라이언스 협업 선포식을 계기로 기업과 함께 ▲VR·AR 디바이스 사업 발굴 ▲VR·AR 디바이스 활용·확산 지원 ▲VR·AR 디바이스 기업지원 등 VR·AR 디바이스 산업 활성화 및 관련 기업을 육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시장님 인사말씀.jpg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협업 선포식 개최를 통해 VR·AR 디바이스 산업이 지역대표 디지털 뉴딜 특화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산업 역량을 집중하고, 지역기업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선도적으로 VR·AR 산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