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8 (목)

기상청 제공
구미교육지원청 '2020년 제2회 자유학기제 학부모 정책이해' 연수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구미교육지원청 '2020년 제2회 자유학기제 학부모 정책이해' 연수 실시

11월 26일(목) 14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초등학교 5, 6학년 학부모 100여명 대상 개최

[교육지원과] 제2회 자유학기제 학부모연수회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1월 26일(목) 14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초등학교 5, 6학년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0년 제2회 자유학기제 학부모 정책이해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를 이행하면서 실시하는 관계로 최소 인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날 연수회는 김봉호 장학사(충청북도북도교육청)의 '자유학기제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이라는 특강에 이어 권택환 교수(대구교육대학교)의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서 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라는 주제로 학생들의 창의력 및 자율성 신장을 위한 학습 여건 조성에 대하여 학부모들의 이해를 제고하였다.

 

신동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회가 우리 학부모님들이 자녀들과 소통하고 공감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2021년부터 시행하는 자유학기제의 양축인 학생활동중심수업 및 과정중심평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나아가 자유학기-일반학기 연계 정책에 대한 학부모들의 정책이해 및 홍보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날 연수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이번 연수로 자유학기제의 시행으로 인한 학력저하에 대하여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전문 강사의 친절하고 이해를 돕는 열정적인 연수로 우리 자녀들이 맞이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유학기제와 경북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