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9 (화)

기상청 제공
구미문화예술회관, 나윤선 콘서트 전국 최초 비대면 온라인 공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문화예술회관, 나윤선 콘서트 전국 최초 비대면 온라인 공연

▲비대면 온라인 공연은 오는 12월 18일(금) 오후 7시 30분부터 약 90분간 구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관람

[문화예술회관]재즈싱어 나윤선 공연 온라인 개최2.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문화예술회관(관장 김언태)에서는 12월 18일 코로나19에 따른 기획공연 나윤선 콘서트(IMMERSION IN KOREA)를 전국 최초로 비대면 온라인 공연을 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재즈싱어 나윤선에 관한 '최초'라는 수식어가 많지만 그 가운데서도 국내 나윤선 콘서트는 구미에서 유일하게 최초의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된다.

   

대한민국을 넘어 유럽 최고의 재즈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한 나윤선은 한국 보컬 최초로 프랑스 '오피시에(Officier)' 수훈과 독일의 그래미라 할 수 있는 '에코 재즈 어워드'를 수상하였고, 2017년에는 유네스코 주관 '세계 재즈의 날 올스타 글로벌 콘서트' 공식 초청, 2014년에는 소치 올림픽 폐막식에서 '아리랑'을 불러 큰 화제를 불러 모았다.

 

나윤선은 이 시대를 대표하는 재즈 거장들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재즈 스타가 되었고, 재즈의 개성 넘치는 독특한 장르처럼 자신만의 당당한 색채로 20여 년간 국내외 다양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김언태 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이번 공연은 구미시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하여 관람객들에게 단순히 귀로 듣는 재즈가 아닌 소리의 울림이 주는 색다른 공감각적 경험을 무대에서 제공할 예정이었으나, 수도권과 지역 감염세가 격상된 코로나19 상황 속에 공연을 취소하는 상황까지 이르렀고 고민 끝에 비대면 온라인으로 누구나 볼 수 있는 공연을 제공하기로 결정하여 진행하게 되었다."면서 "실감나는 현장의 감동은 미약하나 전국 최초 금요일 저녁 안방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했다.

 

프로그램은 나윤선 공연 앨범 IMMERSION 수록곡 중 ‘Asturias, Isn′it a pity, Hallelujah 등이며, 비대면 온라인 공연은 오는 12월 18일 오후 7시 30분부터 약 90분간 구미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기타 공연관련 문의는 구미시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담당(054-480-4565)으로 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