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7 (토)

기상청 제공
옥계동부초, 2020년 학교체육 활성화 우수교 도교육감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계동부초, 2020년 학교체육 활성화 우수교 도교육감상 수상!

▲전국 어울림 프로그램 우수교로 선정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 수상 ▲미나리(미래에서 들려오는 나의 목소리)' 동영상 컨텐츠 제작 교육부장관상 수상

옥계동부초 전경.JPG

 

[구미인터넷뉴스]옥계동부초는 2020년 학교체육 활성화 우수교로 선정되어 도교육감상 수상과 전국 어울림 프로그램 우수교로 선정되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도교육감상 수상은 학교체육교육 및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통한 현장교육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이며, 바른 품성과 학교 폭력 예방 역량 신장에 힘쓴 공로로 전국 어울림 프로그램 우수교로 선정됐다.

 

 

또한, 옥계동부초는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콘텐츠 개발을 위한 교사 참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으며, 교육부 주관 2020년 학생 생명존중 교육자료 및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학생들의 자살 예방을 위한 '미나리(미래에서 들려오는 나의 목소리)'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여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학생들의 코로나19 우울감 극복에 도움을 주기도 하였다.

 

이에 양춘희 교장은 "2020년 한해는 지역 감염 및 확진자 증가 등 위험한 코로나19 상황이 반복되었음에도 불구하고 58학급 과대 학교인 우리 학교가 코로나19에 안전한 학교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자발적인 생활방역 참여 및 학습에 대한 열정에 따른 것이었으며 2021년 새해에도 2020년 성과를 발판으로 더욱 성장하는 옥계동부초가 되길 바란다."는 소회를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