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설공단, 취약계층을 위한 재능 기부 펼쳐!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설공단, 취약계층을 위한 재능 기부 펼쳐!

기사입력 2021.02.22 16:3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sajin_3.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설공단(이사장 채동익)에서 운영하는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는 인근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월 19일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를 전개했다.

       

    공단은 관내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감염증으로부터 취약한 기초생활수급자 등 아홉 가구를 선정해 '코로나19 같이 극복 및 지역사회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연무 방역기를 활용한 집중 방역과 소독을 실시하고 마스크, 손 소독제 등 방역용품을 전달했다.

     

    또한 에너지 절감을 위해 백열등을 LED 등기구로 교체하고 노후된 전기 시설물을 점검·수선하는 등 직원 재능 기부를 통한 집 수리 봉사도 병행했다.

     

    이에 지역 주민 A씨는 "몇 달간 외롭게 지내고 있는데 이렇게 찾아와서 집 수리와 소독도 해주고 마스크도 주시니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사본 -sajin_1.jpg

     

    채동익 이사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자칫 긴장감을 늦추기 쉬운 시기에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방역활동 지원으로 지역사회 감염증 확산 방지에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미시설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어려움을 같이 극복하고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민행복전달 프로젝트 및 '같이 Plus⁺'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