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독도교육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독도교육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1.11.24 16: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지원과]-2021 독도교육 담당교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보도자료 사진 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1월 24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대강당에서 지역 초,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독도교육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독도재단 신순식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독도 바로 알기' 특강으로 독도의 기본 정보와 역사적, 지리적 의의 및 일본 주장의 허구성과 역사 왜곡에 대해 자세하고 생생한 정보를 전하며 독도 수호와 국토 영유권 강화 의지를 다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독도연구활동을 비롯한 독도 관련 네트워크 구축 등 독도 영유권과 문화주권을 수호하고 있는 다양한 사례와 온라인 독도 수호 강화를 위한 사이버 플랫폼 K-독도를 활용하여 학교현장에서 독도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하는 방안을 소개하여 교사들의 호응을 얻었다.

     

    신동식 교육장은 "이번 독도교육 담당교사 전문성 및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하여 학교 현장에서 독도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리라 기대한다."며 "독도 수호 및 영토 주권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