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군위 고속도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반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군위 고속도로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반영!

기사입력 2022.02.03 11: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도로과]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 확정.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군위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제2차 국토교통부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반영되었다.

     

    국토교통부는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을 지난 28일 확정하고 구미-군위 고속도로 신설(24.9km, 1조5,468억원), 김천JCT-낙동JCT구간 확장(24km, 4,770억원)사업이 본 계획에 반영됨에 따라 통합신공항의 개항에 맞춰 고속도로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특히, 구미~군위 고속도로는 연장 24.9km, 사업비 1조 5,468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사업 완료 시 경부고속도로와 중앙고속도로가 연결되어 노선간 이동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며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물류비용 절감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는 구미-군위 고속도로 건설사업(도로망 확충)의 중요성을 사전 인지하여 2018년 경상북도에 주력사업 건의를 시작으로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등 관련기관에 수차례 방문하여 사업을 적극적으로 건의했다.

     

    그 결과 지난 해 9월 제2차 국가도로망종합계획(2021-2030)에 본 사업이 반영되었고, 마침내 제2차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포함됨에 따라 수년간 노력해온 결과물인 구미-군위 고속도로 개설 사업으로 구미 교통축의 대전환이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고속도로 건설계획에 구미-군위 고속도로가 반영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2028년으로 예정된 통합신공항 개항 전 고속도로 건설이 완료되어 구미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및 구미시 경제 재도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