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모고 송민근 학생, 전국태권도대회 동메달 획득!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상모고 송민근 학생, 전국태권도대회 동메달 획득!

기사입력 2022.03.10 17: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모고] 송민근 전국태권도대회 동메달 획득 사진1.jpg

     

    [구미인터넷뉴스]상모고등학교(교장 안정복)에 재학중인 3학년 송민근은 지난 2월 21일부터 27일까지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2⋅28민주운동기념 전국중고등학교태권도대회 남자고등부 L.미들급에서 값진 동메달을 획득했다.

     

    송민근은 장기간 발목부상으로 재활과 훈련을 병행하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심리적 압박감을 이겨내고 값진 메달을 획득했다. 준준결승에서 승리하고 동메달이 확정된 뒤 경기장을 한 바퀴 돌며 카메라를 향해 주먹을 불끈 쥐는 세레모니를 선보이기도 했다.

     

    상모고등학교 태권도부는 2019년도 전국종별태권도대회에서 은메달 이후 3년 만에 획득한 전국규모대회 메달이다.

     

    2022년도에 가장 먼저 메달을 획득한 송민근은 "결승 진출을 못 한 게 아쉽지만, 원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다음 대회에 출전해서 금메달을 획득하겠다"고 하면서 각오를 다졌다.

     

    안정복 교장은 "코로나19 장기 유행으로 훈련이나 대회출전에 어려움이 많았던 상황에서 태권도부에 값진 동메달이 학교 구성원들의 화합과 명예를 드높이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선수도 노력했지만, 지도교사와 지도자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