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제2차 구미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제2차 구미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기사입력 2022.04.25 16: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지원과] 제2차 구미특수교육 운영위원회 개최 사진1.JPG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4월 25일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활동실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따라 2022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를 위한 제2차 구미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면대면 심사 방식으로 개최했다.

     

    구미특수교육운영위원회는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서 설치 및 운영이 명시된 기구로써 특수교육대상자의 선정, 학교 배치, 취학유예 및 면제, 심사 청구 등 장애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관련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진단평가 자료를 근거로 하여 △신규 특수교육대상자 선정ㆍ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 재배치 및 장애영역 변경 △기타 특수교육 관련 현안 과제 등이 주요 안건으로 상정됐다.

     

    특히 관내 공립유치원 및 초등학교 특수학급 과원 배치에 대한 우려와 그에 따른 해결책을 모색하는 가운데 학생의 장애 정도, 행동 특성, 학습 능력, 보호자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심사함으로써 구미특수교육운영위원회의 역할을 강화하고 공정성을 갖춘 심사를 진행하고자 하였다.

     

    심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되면 학생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학습권을 보장받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수교육관련서비스(방과후학교·치료지원·통학비·1가정 2자녀 지원 등)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현숙 교육지원과장(센터장)은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특수교육관련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특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