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이희문 '한국남자'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이희문 '한국남자' 개최

기사입력 2022.10.01 00: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이희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10월 20일(목) 19시 30분 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아트홀에서 기획공연 이희문 '한국남자'를 공연한다.

     

    이희문 '한국남자'는 민요를 재즈 편곡법에 따라 재구성한 크로스오버뮤직 콘서트로 동서양 음악의 완벽한 조화는 물론, 곡의 컨셉을 시각적으로 풀이해 각기 다른 스토리텔링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공연명 '한국남자'는 출연진(이희문, 프렐류드, 놈놈) 모두가 한국에서 태어난 남자라는 단순한 이유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오늘날 한국 사회가 규정한 남자에 대한 이야기를 경기소리의 재담방식으로 풀이하며, 서도잡가에 라틴풍의 리듬이 더해진 '초한가', 흥겨운 사랑 타령을 재즈 느낌으로 편곡한 '난봉가' 등 총 10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악계 파격의 아이콘으로 알려진 이희문은 국가무형문화재 제 57호 경기민요 이수자로 2010년 제16회 전국민요경창대회 종합부문 대통령상, 2014년 KBS국악대상 민요상, 2021년 국립국악원 개원 70주년 유공자 포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한 실력파 소리꾼이다. 특히 2017년 미국 공영라디오 NPR의 인기프로그램 'Tiny Desk Concert'에서 공연하며 공연 영상이 유튜브 760만 뷰를 찍는 등 큰 인기를 끌고있다. 또한 최근 KBS TV 프로그램 '도올아인 오방간다'에서는 오방신으로 출연하며 전통음악을 새로운 무대연출로 선보였다.

     

    프렐류드는 2003년 미국 보스톤 버클리 음악대학에서 결성된 재즈밴드로 고희안(피아노), 최진배(베이스), 리차드 로(테너 색소폰), 한웅원(드럼)으로 구성되어있다. 아시안아메리칸 재즈페스티벌,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서울재즈페스티벌 등 대규모 페스티벌을 비롯해 국내외 다양한 공연장에서 연주 활동을 펼치며 대한민국 재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놈놈은 이희문의 제자인 조원석, 김주현 소리꾼으로 구성된 민요듀오로 '조선의 아이돌'이라고 불리고 있다.

     

    본 공연은 1층 2만원, 2층 1만원으로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며, 구미시민 및 구미시 기업체 직원들은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타 공연 문의는 문화예술회관 공연기획담당(054-480-4565)으로 가능하다.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이희문

     

    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이희문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