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청정무을 농산물버섯축제 성료!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제14회 청정무을 농산물버섯축제 성료!

기사입력 2022.10.04 12: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무을면]제14회 청정무을 농산물버섯축제.jpg

     

    [구미인터넷뉴스]제14회 청정무을 농산물버섯축제가 지난 1일 춤새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무을생태고을버섯축제추진위원회(회장 양원호) 주관으로 구미시장, 시·도의원,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14회로 청정무을의 대표 농산물인 버섯을 테마로 지역농산물을 대내외에 알려 판로개척 및 도농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축제를 통한 면민 화합과 더불어 무을발전의 원동력을 구축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지역민의 축제 한마당이 되었다.

     

    이날 행사는 무을농악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초청가수 박구윤을 비롯한 연예인 공연, 민요, 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전통인절미 떡 만들기, 전통차 시음, 먹거리 부스와 농특산물 전시 판매 및 사과·포도따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산지농산물을 직거래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크게 호응을 얻었다.

     

    이날 김장호 구미시장은 "농업예산을 확보하여 농업인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국지도 68호선 확장공사와 무을지생태공원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루겠으며, 이번 축제를 통해 면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결집하여 무을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무을면]제14회 청정무을 농산물버섯축제2.jpg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