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공단1동, 광평동, 지산동, 인동동)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공단1동, 광평동, 지산동, 인동동)

기사입력 2015.02.27 13: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단1동/을미년 새해 지신밟기 행사


    공단1동 새마을금고 풍물단(단장 한미옥)에서는 2월 26일 10시부터 을미년 새해를 맞이하여 액을 내쫒고 복을 비는 지신밟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풍물단은 공단1동주민센터를 시작으로 관내 새마을금고, 경로당 5개소, 마을 골목, 상가를 돌며 지신밟기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2015년 내내 공단1동에는 건강하고 즐거운 일반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주민들은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김용학 공단1동장은 풍물단원들의 노고에 격려와 위로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올해에도 단 한건의 사건사고없는 안전한 공단1동, 주민 모두가 행복한 공단1동을 함께 만들어 달라"며 앞으로도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지신밟기는 해마다 정월이 되면 풍물패를 앞세우고 동네 곳곳을 돌며 지난해의 묵은 액을 내쫓아 새해에는 좋은일만 있기를 기원하고, 만인의 복과 덕을 빌어드리는 우리민족 고유의 미풍양속을 말한다.


    광평동/경로당 방문 합동세배


    광평동(동장 이관응)에서는 2월 26일 김익수 구미시의회의장, 구자근 도의원, 김정곤 시의원, 박영길 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각 기관 단체장과 함께 관내경로당 5개소를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합동 세배를 드렸다.

    이번 행사는 을미년 청양의 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지난 한 해 돌보아주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세배를 받으신 어르신들도 덕담을 나누며 앞으로도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중앙새마을금고에서는 관내 경로당에 난방비 총80만원을 후원하여 어르신들은 따뜻한 경로당에서 더욱 풍성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이관응 광평동장은 세배는 어른을 공경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새해 첫 인사로 이를 통해 경로효친사상의 의미를 되새기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어르신들께도 환절기 건강관리에도 유의하시기를 당부하였다.



    지산동/마을보듬이 정례회의

     
    지산동(동장 이성수)에서는 2월 26일 10시 지산동주민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마을보듬이 정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지산동 마을보듬이는 관내 복지문제는 지역에서 관심을 갖고, 스스로 해결코자 구성되었으며 이날 회의에는 권재홍 발전협의회장, 윤원희 적십자회장, 노정식 새마을협의회장, 박재성 체육회사무국장 및 7개 통장 등 17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를 계기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심각성을 느끼고, 대상자 발굴의 중요성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참석자 모두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대해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성수 지산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의 어려움을 촘촘하게 살피고, 지역의 다양한 복지 자원을 적재적소에 연계하는 희망링크가 되어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인동동/LG이노텍 사회공헌 활동


    인동동(동장 박세범)에서는 2월 26일 07:30~16:00까지 LG이노텍(사장 이웅범) 직원 50명과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살기 좋은 인동의 이미지를 알리고자 인동 관내 환경정화 및 LED교체 지원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LG이노텍 USR 사회공헌 활동으로 인동 도시 숲 대왕참나무 가로수길 및 부영 아파트 인근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함과 동시에 관내 28가구와 꿈터 지역아동센터에 LED 교체 지원 실시 및 급식 봉사활동, 인동고등학교 특수학급 신입생 14명에게 교복 지원 등 훈훈한 지역사랑을 전해주었다.

    특히, 인동 도시 숲 일원과 부영아파트 부근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여 쓰레기 1톤, 낙엽 5톤 가량을 수거하여 깨끗한 환경을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하였다.

    박세범 인동동장은 "아침 일찍부터 나와 고생한 LG이노텍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인동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 활동을 바란다."고 전했다.

    (주)LG이노텍은 총 근로자 수는 6,769명, 매출액은 3조 1,300억원인 사업체로 카메라모듈이 주요 생산품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