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특수교육대상학생 정보화대회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제4회 특수교육대상학생 정보화대회

기사입력 2015.04.22 14: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은 지난 4월 22일 오후2시 금오공과대학교에서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정보화대회를 개최하였다.

    구미특수교육정보화대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는 관내 특수학급 초․중학교 10개교에 20명의 학생이 대회에 참가하여 장애를 가진 특수교육대상학생도 얼마든지 정보화교육의 목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금오공과대학교 탐방을 통해 3D프린트기 체험 및 로봇동아리의 로봇작품 전시와 시연을 보면서 진학․진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초․중학교 학생들은 정보기술자격(ITQ) 아래한글과 파워포인트에 준하는 실기문항을 작성하였으며 입상한 학생은 6월에 개최될 경북특수교육정보화대회에 구미시 대표로 참여하게 된다.

    참가한 특수교육대상 학생은“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컴퓨터를 많이 연습했어요. 연습하다보니까 컴퓨터를 다루는 능력이 향상되었다”고 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거라고 다짐하였다.

    금오공과대학교 학생처 강태구 팀장은 “장애를 가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으며, 앞으로도 금오공과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 김성란 과장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과 진학 정보를 위해 금오공과대학교의 적극 협조에 감사하며, 입상한 학생들은 지금까지의 노력이 빛을 발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