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표 前카이스트 총장 구미방문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서남표 前카이스트 총장 구미방문

기사입력 2016.05.16 18: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2016. 5. 16(월) 서남표 前카이스트 총장이 방문하여 신규도입 된 무선충전 전기버스 운행 현장 및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을 견학하고,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특강을 하였다.

    이번 방문은 무선충전 전기버스 시범사업도시 선정시 남다른 열정을 보인 남유진 구미시장이 당시 카이스트 총장이었던 서남표 前 총장을 5월 정례석회 초청 강사로 초청하여 성사되었으며, 서 前총장은 구미시의 무선충전 전기버스 운행현장과 창조경제 혁신센터등 최첨단 내륙 산업도시 구미의 모습을 둘러보고 우리나라의 미래 신성장동력산업을 견인하고 있는 구미의 새로운 모습에 매우 만족한 표정을 나타내며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서남표 前총장은 구미시청 직원 및 전자정보기술원, 산학융합본부, 관내 기업체 대표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어진 정례석회 에서 「미래도시의 도전과 기회」를 주제로 특강을 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다.

    서남표 前총장은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원을 졸업하고, 동대학 교수로 30여 년간 재직하였으며, 대통령 직속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 헌법재판소 자문위원을 역임하였고 2006년 카이스트 총장으로 부임하여 국가과학기술과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