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급식소 조리종사자 집합교육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급식소 조리종사자 집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08.22 18: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에서 구미대학교에 위탁운영 중인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귀순)는 어린이급식시설 조리종사자 100개소 140여명을 대상으로 821()~22()까지 구미대학교와 근로자문화센터 시청각홀에서 보육시설 조리종사자 집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 박혜경 센터장과 구미대학교 호텔조리전공 황수영 교수가 당을 줄인 영유아 급식 제공을 주제로 당 섭취를 줄이는 법에 대해 교육했고, 경북근로자건강센터에서 조리종사자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 당 섭취 줄이기 교육은 식습관이 형성되는 영유아기에 당 섭취를 줄여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조리종사자들은 내가 조리할 때 얼마나 첨가당을 사용했는지 왜 사용을 줄여야하는지에 대해 조금 더 제대로 알게 되었다. 앞으로 아이들을 위해 나부터 당 섭취 줄이기를 실천해야겠다.”며 조리 시 발생할 수 있는 근육통이나 안전사고에 대해 알려주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


    한편
    , 김귀순 구미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은 단순한 자료와 이론만 제공하지 않고 앞으로도 급식시설 조리종사자 및 원장을 대상으로 최신의 영양위생안전을 위한 교육지원을 실시하여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