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포동, 추석맞이 독거어르신 전통시장 나들이 행사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양포동, 추석맞이 독거어르신 전통시장 나들이 행사

기사입력 2019.09.03 06: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포동]추석맞이 독거어르신 전통시장 나들이2.JPG

     

    양포동(동장 김차병)에서는 9. 2(월) 오전 10시 30분 관내 독거어르신과 양포동마을보듬이위원 30여명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선산시장으로 전통시장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날 전통시장 나들이는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하여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LG이노텍에서 45인승 차량을 지원해 주었으며, 어르신들이 시장 구경하며 추석 장거리를 볼 수 있도록 양포동마을보듬이에서 점식식사와 22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하여 지원하고 함께 동행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어르신들은 전통시장에 가 본지도 오래 되었다며, 옛 추억을 떠올리며 추석음식 장보기를 하였고, 시장 구경을 끝내고 시장에서 맛난 간식과 점심으로 나들이를 마무리 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독거어르신들은 복지사각지대발굴을 위한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발굴한 대상자들로, 양포동마을보듬이와 1대1 결연을 맺어 마을보듬이위원들이 매월 어르신의 댁에 방문하여 말벗도 되어드리고, 병원동행도 같이 하여 혼자계신 어르신들의 정서지원과 복지안전망으로써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차병 양포동장은 "어르신들과 함께 나들이 봉사에 참여해준 마을보듬이위원들에게 감사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옛 생각 하시면서 추석음식 장도 보고 좋은 추억 많이 담아오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