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초, 나라사랑 영어스피치대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금오초, 나라사랑 영어스피치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4.07.12 00: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 금오초등학교(교장 권세준)는 지난 7월 10일 본교 제1영어체험실에서
    『교내 영어연극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에게 국제 공용어인 영어에 대한 학습동기와 성취감을 갖게 하고, 국제적인 감각을 익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열렸다.

    본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대회는 시작 전부터 참가를 희망하는 아동들과 대회를 참관하는 학생들의 열기로 뜨거웠다.

    허성구 교감선생님은 대회에 앞서 “이번 대회를 통해 영어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생활 중심의 의사소통능력을 배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특히, 나라사랑과 호국보훈에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참가한 학생들은 나라사랑을 주제로 우리나라와 국가안보, 호국영령에게 감사하는 내용의 연설을 개별로 발표하였으며, 본교 영어전담교사 두 명과 영어회화전문강사 두 명, 원어민 교사 등 총 다섯 명이 원고 내용, 암기, 정확성 및 유창성, 자신감과 태도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심사하였다.

    이번 대회 최우수상의 영광은 3학년 권윤서, 4학년 엄수민, 5학년 황윤주, 6학년 장재원 학생이 차지하였다.

    이번 기회를 통해 참가자뿐만 아니라 금오초등학교 학생 모두가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더 발전적인 영어 학습을 전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