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와 함께 하는 하모니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굿네이버스와 함께 하는 하모니

기사입력 2014.08.06 06: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도산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지난 4일 본교 교실에서 희망나눔 학교 여름방학교실을 개강했다.

    교육복지 대상자 38명은 오는 14일까지 9일간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에서 실시하는 방학교실을 4년째 참여하고 있으며 학부모님들의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이번 희망 나눔 학교 여름방학교실 하모니 프로그램에서는 참가 아동들의 건강한 정서발달을 위해 표현예술심리치료 집단프로그램을 도입한다. 기존 연구 자료에 따르면 저소득가정 아동의 우울감은 일반아동의 4배 높은 심리 정서적 불안감을 보이며, 이는 아동의 원활한 학교 적응, 건강한 사회성 발달 등을 위해하는 요인으로 나타나고 있다.

    아동의 신체와 정서 모두의 고른 발달을 위해서 아동들의 심리치료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이번에 새로이 도입되는 표현예술심리치료 집단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정서의 안정을 찾고 균형 있는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야외활동으로는 영화 관람이 예정되어 있으며 본교 나래관에서 펼쳐지는 체육활동도 학생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프로그램이다.

    강태기 교장은 “희망 나눔 학교 하모니 프로그램을 통해 맞벌이 가정 아동의 결식을 예방하고 심리정서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사회관계와 긍정적인 인성을 형성하여 장차 사회에 긍정정적 역할을 수행하는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