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9/06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09/06

기사입력 2014.09.06 00: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송정동/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 김장용 배추 식재



    송정동(동장 류시건)에서는 9월 5일 무을면에 텃밭을 확보하고 새마을 남․여지도자협의회(회장 박배준, 민경애)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장용 배추를 식재하였다.

    이번 사업은 무을면 새마을협의회장이 흔쾌히 텃밭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이루어졌으며, 이후 배추를 수확하여 어르신 밑반찬 봉사활동과 기타 봉사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류시건 송정동장은 작업현장을 방문하여 추석을 앞두고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구슬땀을 흘리는 회원들을 격려하였으며, "송정동에서 처음으로 공동 작업하는 배추농사가 잘 수확되어 봉사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애써 달라."고 당부하였다.



    비산동/새마을부녀회원 가을꽃 식재


     
    비산동(동장 이인재)에서는 9월 5일(금) 오전 9시부터 새마을 부녀 회원 및 공공 일자리사업 참여자, 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을 맞이하여 가을꽃을 식재하였다.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향객과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비산동의 이미지를 심어주고 오는 9월 27일 개최되는 제4회 비산나루터 축제에 대비하여 체육공원 화단 외 3개소 및 관내 원룸단지등지에 메리골드, 살비아, 코리우스 등 2천여본을 식재하였다.

    이인재 비산동장은 아름다운 비산동을 가꾸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바쁜 와중에도 참여해준 새마을부녀회 및 주민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꽃을 심는 일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오래도록 유지하도록 잘 가꾸어 아름다운 비산동 가꾸기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원평2동/새마을부녀회 구미역에서 귀성객 차 봉사

     
    원평2동(동장 강영수)에서는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장 김상규, 부녀회장 김순선)주관으로 9월 5일 오후 2시부터 구미역 대합실에서 추석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무료 차(茶)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매년 원평2동 새마을남여협의회 특수시책으로 시행되고 있는 명절맞이 차(茶)봉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남․여새마을지도자 및 구미역장(역장 이치영)과 구미역 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송편과 차(커피,녹차)를 건네며 고향의 훈훈한 정을 전하였으며, 추석 연휴 동안 긴급한 민원발생에 대비한 당번 병.의원 및 약국 안내전단지도 배부ㆍ홍보하였다.

    이날 명예역장으로 위촉된 심학봉 국회의원과, 윤창욱, 이태식, 구자근 도의원, 손홍섭, 정하영 시의원도 봉사활동에 같이 참여하였다.

    강영수 원평2동장은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남여지도자를 격려하며 귀성객들에게 따뜻한 고향의 정을 전달하여 언제나 찾고 싶은 구미시가 되도록 가꾸어 나가자고 강조하였다.


    형곡2동/추석준비 쾌적한 환경조성 


    형곡2동(동장 박성애)은 다가오는 민족고유의 최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해 귀성객과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였다.

    이번 추석은 '대체휴일제' 도입으로 연휴가 길어져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음식물 쓰레기, 폐기물 문제 같은 생활민원, 성묘객들의 안전사고 등 각종 사건사고들이 발생을 최소화하고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직원, 단체회원 및 주민들이 참여하여 관내 대대적인 제초작업, 일제 대청소 실시, 불법광고물 정비, 재해취약지역 정비, 가을 꽃 식재 등 환경정비에 총력을 기하였다.

    또한 추석연휴 비상근무체제를 정비하기 위해 당직근무자 사전교육을 실시하고, 지난 1일은 청렴의 날을 운영하여 공직기강 확립, '안주고 안받기 운동' 을 펼치는 등 안전하고 청렴한 추석연휴 보내기에 앞장섰다.

    박성애 형곡2동장은 연휴 중에도 쓰레기 관리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히며 "추석 맞이 준비에 철저를 기한 만큼 주민들이 편안하고 뜻깊은 연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작은 불편사항이라도 언제든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든든한 주민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전하였다.


    임오동/관내 가로화분 가을꽃 식재


    임오동(동장 신정순)에서는 9월 4일 9시부터 직원 및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임오동 중대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가로화분과 화단, 양심화분에 가을꽃을 식재하였다.

    이번 가을꽃은 임오동 주민센터 앞 가로화단과 관내 가로화분 30여개, 양심화분 15개소에 코리우스, 백일홍, 아게라텀 등 3,000여본을 재하여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임오동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아름다움과 꽃향기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정순 임오동장은 가을꽃식재 참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으며,  "새롭게 식재한 가을꽃으로 아름다워진 임오동에서 풍성하고 넉넉한 추석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