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중, 한․중 중학생 교류 방중연수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형곡중, 한․중 중학생 교류 방중연수

기사입력 2014.09.25 01:2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형곡중학교(교장 안성자)는 지난 9월 16일(화)부터 22일(월)까지 중국 상해, 소주, 항주 일원에서 6박 7일의 일정으로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2014년도 한·중 중학생 교류 행사’를 가졌다.

    한·중 양국간 교육교류 활성화 및 선린 우호관계의 지속적 형성과 청소년의 상호교류를 통한 차세대 협력관계 구축의 초석마련을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대구를 대표하는 중학교 4곳에서 88명의 학생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5월 26일과 27일에는 중국 상해시 중국중학교 학생 22명이 1박 2일 동안 본교 및 홈스테이 가정에서 교류행사를 가진 바 있다.

    중국 상해시 교육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식 환영식을 시작으로 17일(수) 소주, 18일(목)은 항주 일원에 대한 문화체험을 통해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으며, 21일(일)에는 상해에 소재한‘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하였는데, 학생들은 교과서에서만 접했던 살아있는 민족사를 직접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어서 참여 학생 모두는 숙연한 마음으로 나라사랑을 다짐하였다.

    한편 이번 교류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학교 방문 및 홈스테이 교류가 19일(금), 20일(토) 양일간에 걸쳐 상해시 중국중학교 및 각 홈스테이 가정에서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교류 행사 기간 중 양교(형곡중학교와 상해시 중국중학교)는 교육발전을 목표로 상호 협력하기 위한 합의서를 주고받음으로써 앞으로 지속적으로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 대표를 맡은 3학년 정동현 학생은 “홈스테이를 통해서 중국 가정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교류학생과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기뻤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안성자교장은 “이번 연수단의 단장으로서 교육활동을 무사히 잘 진행하고 온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중 교류가 더욱 확대될 것이고 거기에 맞추어 본교 학생들이 이러한 교류를 통해 차세대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