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초, 길뫼 가을빛 문화축제 열어!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도산초, 길뫼 가을빛 문화축제 열어!

기사입력 2014.10.27 19: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
    도산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지난 10월 24일 길뫼 가을빛 문화축제를 열었다. 이번 축제는 평소 수업시간에 갈고 닦은 기량을 발표하는 학예발표회와 틈틈이 모아둔 작품을 전시하는 작품전시회,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학용품, 도서 등을 기증 받아 판매하는 나눔바자회를 동시에 개최하였다.

    학예발표회는 1부에서는 ‘Do Dream 이야기’라는 주제로 1, 3, 5학년 학생들과 방과후학교, 학부모 밴드 공연 등 총 14개의 프로그램으로 열띤 막을 올렸다. 2부는 ‘넘치는 끼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2, 4, 6학년 학생 및 교사 밴드 공연 등 총 15개의 프로그램으로 학생 및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어우러지는 무대가 되었다. 마지막 3부에서는 2015학년도부터 시행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대한 홍보를 위해 마련한 무대로 ‘마술과 함께 하는 진로 찾기’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진로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작품전시회에서는 1~6학년 학생 및 학부모. 방과후학교, 돌봄교실·교육복지실 등 총 9개 부스 320여 작품을 1층 중앙현관 및 복도에 전시를 하였고, 전시된 시화, 회화, 만들기 작품 등은 국화꽃 향기와 어우러져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나눔바자회에서는 ‘장터에서 찾은 작은 행복’이라는 주제로 학생 및 학부모 158명이 기증한 물품 680여점을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자칫 버려질 수 있는 의류, 학용품, 도서 등의 물품을 나누어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총 292,400원의 수익을 올렸다고 한다. 발생한 수익금은 협의를 거쳐 유익한 곳에 사용될 계획이라고 한다.

    길뫼 가을빛 문화축제는 자라나는 미래의 주인공들에게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연·전시·참여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축제로 진행되어 참여한 모두에게 의미 있는 가을 축제로 자리잡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