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의 꿈은 대한민국의 힘입니다!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마이스터의 꿈은 대한민국의 힘입니다!

기사입력 2014.11.07 17: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1월 7일부터 11월 8일까지 2일간 구미코에서 전문기능인을 양성하고 우대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2014 마이스터 대전』을 개최하였다.

    2011년에 이어 4년째 개최되고 있는『2014 마이스터 대전』은 마이스터 관련 전시·체험·홍보관 운영, 전국 영마이스터 대항전, 로봇경기대회, 꿈나무 기능경진대회, 전국 마이스터 UCC 공모전, 마이스터 CEO 연수회, 청소년 ‘끼’ 콘테스트 등 지난해 보다 훨씬 다양해지고,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시민과 함께하는 마이스터 대전으로 거듭났다는 평가이다.


    특히 이번 2014 마이스터 대전은 진로탐색관, 직업체험관, 로봇체험관 등 초·중등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늘어남으로써, 마이스터에 대한 막연한 이해를 넘어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전국 영마이스터 대항전, 전국 마이스터 UCC 공모전 등 대구·경북권 대회를 벗어나 전국대회로 확대되어 실력을 겨루는 장이 되었다.

    또한 마이스터 교육의 일환으로 행사 전날인 6일부터 호텔금오산에서 마이스터 CEO 연수회를 개최하여 전국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교장선생님, 기업체대표,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마이스터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연수를 가지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대회사에서 "구미는 마이스터가 미래의 경쟁력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마이스터 우대운동에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기능인이 우대 받는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