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산초, 작품전시회 및 환경사랑 알뜰 바자회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왕산초, 작품전시회 및 환경사랑 알뜰 바자회

기사입력 2014.11.12 19: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왕산초등학교(교장 이승진)는 11월 5일(수) ~ 7일(금)까지 왕산관(본교 체육관)에서 2014년 한 해 동안 학생들이 배우고 익힌 솜씨를 뽐낼 수 있는 ‘2014학년도 구미왕산교육가족 작품전시회 및 환경사랑 알뜰바자회’를 내빈과 학부모 다수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유치원을 비롯한 전학년의 교육실적물 전시회 및 환경사랑 알뜰바자회를 통하여 2014학년도 교육활동의 내용을 학부모들에게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작품전시회에는 학년별 작품, 학부모 및 교사 작품, 방과후학교 활동 작품이 전시되었다. 학년별 작품은 1학년(1학년 재롱둥이 솜씨자랑), 2학년(작은 전람회), 3학년(작은 미술관), 4학년(다정다감 4학년의 다재다능 솜씨마당), 5학년(함께 여는 세상), 6학년(미술 콘서트), 병설유치원(재롱둥이 폼내기)의 테마별 작품이 전시되었다.

    학부모(신경아 외 다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학부모들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방과후학교 작품은 4D 프레임 로봇, 아이클레이 작품 등 이 전시되어 본교학생들의 실력을 발휘하는 장으로 성황리에 펼쳐졌다.


    또한 11월 6일(목)에 참빛 학부모회 주최로 열린 환경사랑 알뜰바자회에서는 책, 장난감, 학용품, 생활용품 등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학생들이 기증하고, 기증한 학생들은 물물교환권을 주어 바자회장에서 필요한 물건을 다시 살 수 있도록 하여 모든 학생들이 바자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본교 이승진 교장은 “교육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한 작품전시회를 통해 어린이들의 꿈과 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 작품전시회 및 환경사랑 알뜰바자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학부모님들께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학예발표회는 학생들에게는 자신들의 숨겨진 소질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멋진 무대가 되었으며, 학부모에게는 학생들의 평소 교육의 성과를 눈으로 확인하고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었다.

    환경사랑 알뜰 바자회에서는 “다!아나바(다시 쓰고, 아껴쓰기, 나누어 쓰기, 바꿔 쓰기) 운동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환경을 사랑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과 근검절약 정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