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선주원남동, 옥성면, 장천면)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선주원남동, 옥성면, 장천면)

기사입력 2014.11.17 17: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자연보호협의회 정화활동 및 등반 단합행사



    선주원남동(동장 우석도)에서는 11월 15일 09:00부터 자연보호협의회(회장 김인택)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오산 등산로 자연정화활동 및 금오산 등반 단합 행사를 가졌다.

    이번 자연정화활동은 가을철 금오산을 찾는 많은 등산객들에게 붉게 물들어가는 단풍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깨끗한 금오산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금오산 등산로 입구에서부터 쓰레기 수거, 등산로 정비,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금오산 정상 등반으로 회원 상호간 단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인택 자연보호협의회장은 자연보호 사랑은 쓰레기 되가져가는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한다며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자연보호 운동을 더욱 확산시키는데 노력하자며 참여해준 회원들을 격려하였다.

    우석도 선주원남동장은 금오산의 환경 정화를 위해 참여한 자연보호협의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연보호 활동을 당부하였다.


    옥성면/소외계층에게 이웃사랑 실천


    옥성면(면장 이형근)에서는 11월 14일 오후 3시 옥성면 옥관리에 사시는 윤한철씨의 후원으로 독거노인등 소외계층 4세대에 연탄 1000장을 지원하였다.

    옥관리 윤한철씨는 "평소에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싶었는데 이렇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비록 작은 성의지만 르신들이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연탄을 후원받은 대상자는 "올겨울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주셔서 감사하다. 항상 고마운 맘을 가지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형근 옥성면장은 옥성면의 소외계층을 아끼고 생각하는 이웃주민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번 일을 계기로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어려운 이웃이 훈훈하게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천면/산불예방활동을 위한 산불감시원 발대식


    장천면(면장 박태병)에서는 11월 17일 09:00 면장실에서 산불감시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가을철 산불예방활동을 위한 산불감시원 발대식 및 자체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발대식 및 교육은 가을철 등산객 증가와 추수가 끝나면 폐 농자재 및 농작물의 소각으로 인한 산불발생이 증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 실시되었으며, 산불감시원의 임무, 근무시 유의사항, 복무관리 등에 대하여 교육이 이루어졌다.

    장천면 산불감시원은 감시탑 감시원1명, 지상감시원 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산불예방을 위한 감시활동 및 논.밭두렁 소각행위 단속, 등산객 인화물질 산림 내 반입 단속 등 각종 계도활동을 전개하여 산불감시와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장천면장(박태병)은 산불감시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산불예방에 필요한 모든 행정력을 적극 지원 할 것을 약속하며, 산불감시원들이 고생하시는 만큼 장천면의 안전성도 커질 것이라며 사명감을 가지고 빈틈없는 순찰 활동으로 산불방지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