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동네방네소식 (선주원남동, 송정동)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동네방네소식 (선주원남동, 송정동)

기사입력 2014.12.02 19: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선주원남동/영산 묘각사 이웃사랑 실천



    선주원남동(동장 우석도)에서는 12월 2일 영산 묘각사(주지 용담스님)에서 관내 저소득층에게 사랑의 김치 50박스(200포기, 50만원 상당)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달한 김치는 묘각사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를 신도들과 함께 김장을 준비하여 마련한 것으로 지역의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선주원남동에서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미처 월동준비를 하지 못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맛있는 김장김치를 마련해 준 묘각사 신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고마움을 표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다.

    영산 묘각사는 봉곡동에 위치하고 있는 사찰로 신도 400여명이 함께 매년 이웃사랑 음악회 개최,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동지 팥죽 눔행사 및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등 이웃사랑, 지역사랑의 선도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송정동/행정협의회 12월 월례회의



    송정동 행정협의회(협의회장 류시건)에서는 12월 2일 2층 회의실에서 도의원, 시의원 및 자생단체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월례회에서는 독일 폭스바겐 국제자동차 부품전시회 및 독일 투자유치단 파견, 중국 방문단 파견, 남산 등산로 개설사업, 2015 송정 복개천 띠녹지 정비사업 등의 주요사업의 성과를 전달하여 주민들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추진되고 있는 적십자회비 모금운동, 희망 2015 나눔캠페인 등 주민의 관심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적극적 홍보와 협조를 요청하였고, 이어서 진행된 안건토의에서는 '2014 송년의 밤 행사' 에 대한 준비사항을 사전 점검하였다.

    특히, 이날 월례회의 후에는 지난 11월 이전한 송정 119안전센터 현장방문 시간을 가져, 신축 119안전센터 청사시설을 둘러보며 소방 대원을 격려하였고 관내 화재 취약지구와 이에 대한 대처방안 등에 대한 브리핑과 이전 후 애로사항에 대한 청취를 실시하였다.

    행정협의회장(송정동장 류시건)은 "어려운 계층의 체감온도가 더욱더 떨어지는 시기가 왔다. 송정 각 기관단체가 맡은바 임무를 다 하는 가운데, 주위의 어려움을 한번 더 살펴, 안전하고 따뜻한 송정동을 만들기 위해 더욱 앞장서 줄것" 을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