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대학 및 동문회 명랑운동회 성황리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장수대학 및 동문회 명랑운동회 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15.09.17 16: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9월 17일(목) 오전 10시부터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박의식 부시장, 김익수 구미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과 장수대학 및 동문회원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장수대학 및 동문회 명랑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날 행사는 장수대학 선후배 동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선후배의 정을 나누는 화합과 소통의 장인 동시에 지역의 진정한 어른으로서 역할을 재정립하고자 마련되었다.

    명랑운동회는 평생교육원 아티기타동아리의 축하 연주를 시작으로, 대회사, 선수선서 등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팀 체육경기와 화합한마당으로 진행되어 지역 어르신 모두가 즐겁게 웃으며 마음을 나누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 되었다.

    장수대학 이종모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수대학에서 배운 것을 교육에만 그치지 말고,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갖자”고 하였으며, 노병윤 동문회장은 “우리 동문들은 지역의 어른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보탬이 되는 길이 무엇인지를 늘 생각하고 나누고 베푸는 삶을 살자”고 했다.


    박의식 구미부시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이 자리에서 구미 지역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느꼈다.” 면서, “오늘 하루 웃으며 마음을 나누시고, 어르신들이 가진 풍부한 삶의 지혜를 후세들에 물러주어 지역발전의 디딤돌이 되어 주시라”고 당부했다.

    구미시장수대학은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97년부터 장수대학 1기를 시작으로 20기 2,060여 명이 장수대학을 수료 하였다. 장수대학은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과정으로 건강, 문화, 상식 등 50여개 과목을 편성 운영하고 있어, 구미시 거주 어르신의 고품격 청춘대학으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