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기사입력 2015.09.21 15: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18일부터 20일까지 포항 해도공원 일대에서 최된 제3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 참가 홍보·체험관 및 동아리 작품전시관을 운영했다.


    올해로 3회째 개최된 박람회는 경상북도, 경상북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포항시, 포항교육지원청, 경상북도교육정보센터, 경상북도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 주관해 ‘사람중심, 경북세상! 미래를 여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도내 시 군, 교육지원청, 도서관, 대학 등 150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평생학습사례와 작품을 홍보 전시하고, 평생학습포럼, 도민행복 골든벨,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등을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구미시, 구미교육지원청, 경상북도립구미도서관 3개 기관이 함께 참가했고, ‘배우는 즐거움, 행복한 내일, 구미와 함께하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평생학습 우수사례와 시정 전반에 대 홍보, 수강생 홈패션 작품 ‘러블리 생활소품’ 전시관 운영과 상모초등학교 바로크합창단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참가, 방문자 체험프로그램 ‘천연방향제 만들기’를 운영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8일(금)에는 구미시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원, 읍면동 행복학습센터 수강생 등을 대상으로 현장 학습을 실시해 타 도시의 평생교육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박람회장에 방문한 박의식 구미시 부시장은 홍보관을 운영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하면서 ‘지난 2013년, 제1회 경상북도평생학습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구미시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이번 제3회 박람회에는 참가 도시로서 구미시의 우수한 평생학습 홍보를 통해 세계 속의 명품교육도시 구미로서의 위상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더불어 타 시군구의 우수한 평생교육사업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