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모고,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출전 쾌거!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상모고,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출전 쾌거!

기사입력 2016.02.26 15: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교육부 및 미래창조과학부, 특허청, 한국교원대학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과학교육단체 총연합회가 후원하고 한국학교발명협회 및 YTN사이언스, 광명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이 주최한 2016 대한민국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가 지난 2월 20일(토)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예선을 통과한 총 103개팀 7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대회에 참가한 상모고(교장 김장섭) 두더지ᄌᆞ기팀은 전국의 창의력 인재들과 본선에서 당당히 겨뤄 우수한 성적으로 특별상(장영실상)을 수상하였고, 그 결과 5월 미국테네시 대학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출전권을 획득하는 영예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5~7명이 1팀으로 참가하여 주어진 시간 동안에 ‘도전과제’와 ‘즉석과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방향으로 운영되었다.

    팀장인 최00 학생(상모고 1년)은 “팀원들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내고 서로 협동하면서 도저히 풀릴 것 같지 않던 과제가 해결되는 순간의 기쁨은 뭐라 표현할 수 없다”고 소감을 표현 하였다.

    김장섭 교장선생님은 “창의성은 미래의 생존전략이 될 수 밖에 없다. 이런 대회는 인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계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라고 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