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금오산 등반대회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금오산 등반대회

기사입력 2016.05.09 11: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유얼산악회(중앙회장 최해근)는 5월 6일 회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오산에서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전몰군경유족회 전국 16개 지부 및 각 지회의 회원들은 형형색색의 등산복을 입고 회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의 귀한 시간을 갖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구미를 찾았다.

    금오산대주차장에 집결한 회원들은 간소한 의식행사와 준비운동을 마친 후 문화해설사의 명쾌한 해설을 들으며 올레길을 지나 채미정, 금오산성, 해운사, 대혜폭포까지 등반을 한 후 다시 금오산대주차장에 내려와 준비한 음식을 나눠먹은 후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남유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정한 2016년 봄 여행주간을 맞아 구미시를 찾아주신 전몰군경유족회 회원 여러분을 43만 시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으며, “누구나 말로는 나라를 사랑할 수 있지만 자신과 가족을 희생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아름다운 계절에 구미의 자랑인 이곳 금오산을 바라보니 목숨 바쳐 나라를 지킨 선열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이 더욱 커진다.”고 말했다.

    구미방문이 처음이라는 전북지부 김모 회원은 “금오산 올레길을 걸으니 가슴속까지 시원하다며, 산업도시로만 알던 구미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유서 깊은 역사도시임을 알게됐다..”고 전했다.

    한편, 전몰군경유족회는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군인과 경찰 등의 유족들을 회원으로 구성되었으며, 1963년에 국가유공자 등 단체설립에 관한법률에 의거 설립된 공법단체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