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기본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최종보고회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시 기본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최종보고회

기사입력 2017.03.29 19: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시장 남유진)2017. 3. 29() 구미시청 중회의실에서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기본경관계획 재정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 수행기관인 한국디자인진흥원 책임연구원의 구미시 기본경관계획 재정비 용역에 대한 발표와 참석자들의 질의 응답 및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되었다.

    2007경관법제정에 따라 구미시는 20112월에구미시 기본 경관계획을 최초 수립한바 있으며, 지난 5년 동안의 공간구조 및 주민의식 등의 여건변화를 반영하여 실효성 있는 계획을 마련코자 지난 20164월부터 재정비 용역을 추진해 왔다.

    주요 재정비 내용으로는 경관권역 일부 명칭변경, 경관축 및 경관 거점의 통합, 중점경관관리구역은 당초 6개소에서 2개소를 추가하여 8개소로 설정하였으며, 특히 기존에 복잡하고 적용이 어려웠던 체크리스트를 단순화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설동주 건설도시국장이번 용역을 통해 구미시의 지역특성을 반영한 경관지침서가 수립된 만큼, 담당공무원설계자시민 등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특히 경관계획에서 제시하는 설계기준을 통해 구미시의 경관이 보다 체계적이고 쾌적해 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확정된 구미시 기본경관계획은 앞으로 5년간 구미시에서 시행하는 모든 경관관련 사업에 적용되는 지침으로 역할을 하게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