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 엄마랑 함께하는 동화책 읽어주기 운영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원남초, 엄마랑 함께하는 동화책 읽어주기 운영

기사입력 2017.04.12 18: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원남초등학교(교장 류창경)는 인성중심 도서관 운영의 일환으로 수요일 아침(격주)마다 20분씩 동화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412일 설레는 첫 만남을 가졌다. 책 읽어주기 활동에 참여를 희망하신 어머니들은 해당 시간에 읽어 줄 한권의 책을 미리 선정하고 배정된 학반에서 재미있고 실감나게 이야기를 들려준다. 더불어 책 내용에 어울리는 동요를 소개하고 함께 불러봄으로써 아이들의 숨은 감성을 터뜨린다.

    동화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은 본교 특색활동의 일환으로 어릴 때부터 독서 활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인성 덕목이 포함된 독서활동을 통해 장차 행복한 삶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활동에 참여한 1학년 1반 이** 학생은 책 읽어주는 어머니가 재미있는 동화책도 들려주시고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동요도 배워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원남초 류창경 교장은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핵심 인성 역량 및 삶에 있어서 꼭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인성덕목(, , 정직, 책임, 배려, 존중, 협동, 소통 등)이 자연스럽게 길러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