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1동,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운동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형곡1동, 행복홀씨 입양사업 환경정화운동

기사입력 2017.06.05 18: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형곡1동 노인복지후원회(회장 이상각)에서는 지난 6. 2.() 16시부터 행복홀씨 입양사업의 일환으로 노인복지후원회 회원 15, 동 직원 5명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어린이 공원인 형일 공원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도 노인복지후원회의 자발적인 참여로 행락객이 버리고 간 쓰레기 0.4톤을 수거, 분리 처리했다.

    행복홀씨입양사업이란 지역주민 및 단체가 공원, 지역명소, 하천 등 일정한 장소를 입양하여 민간 자율적으로 참가하여 환경정화 및 꽃가꾸기를 하는 사업으로 행복이 민들레 홀씨처럼 세상에 퍼져나가는 환경정화 활동사업이다.

    이날 현장에 참여한 김용보 형곡1동장은 청소도구와 음료수를 제공하고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준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이번 정화활동을 계기로 깨끗하고 쾌적한 형곡1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상각 노인복지후원회 회장은 앞으로 매월 1회 이상 지속적으로 실시해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통한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을 환경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형곡1동에서는 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대관정), 자연보호협의회(복개천 주차장, 경은로 106)에 이어 노인복지후원회(형일공원)에서도 행복홀씨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총 면적 3,000를 입양하여 동-단체간 체결한 양해각서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기관사회단체의 참여를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