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동동 마을보듬이, 이불뽀송사업 실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인동동 마을보듬이, 이불뽀송사업 실시

기사입력 2017.07.18 15: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미시 인동동(동장 배정미)에서는 7. 18() 오전 10시 마을보듬이 위원(위원장 김성식) 14명이 참석하여 이불세탁이 어려운 취약계층 16 가구를 대상으로 이불뽀송사업을 실시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불뽀송사업은 인동동 마을보듬이 특화사업으로 마을보듬이웃으로 지정된 형제세탁소(대표 송준삼), 예스크린세탁소(대표 김영욱)가 후원하며 취약가구에게 마을보듬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이불 세탁물 수거 및 세탁 후 방문 전달까지 책임지는 사업이다.

    이날 봉사에는 인동동장과 마을보듬이 14명이 21조로 7개조로 나누어 관내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16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때가 찌들고 장마로 눅눅해진 이불을 깨끗하고 뽀송한 이불로 교체해 주기 위해 이불 수거를 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으며 건강을 살폈다.

    김 모 어르신은 이불은 부피가 커서 세탁기를 사용할 수 없어서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해결을 해줘서 큰 걱정을 덜었다.”며 고마워 했다.


    배정미 인동동장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여름철 건강관리를 잘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이웃들의 작은 어려움도 크게 살펴보는 마을보듬이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통해 어려운 가정을 마음으로부터 보듬을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