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모고 상모의혈단, 헌혈로 사랑나눔 실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상모고 상모의혈단, 헌혈로 사랑나눔 실천!

기사입력 2017.08.29 14: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모
    고등학교(교장 김장섭)는 대구경북혈액원 구미 헌혈의집과 함께 상모의혈단 학생동아리 대상으로 헌혈을 통한 사랑 나눔 및 헌혈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상모의혈단
    (지도교사 지용기)은 헌혈하는 학생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절제된 생활을 통해 모범을 보이면서 많은 학생들의 헌혈 참여를 유도하였다.

    특히 지난 726일에는 헌혈 동아리 담당 교사 지용기의 200회 헌혈을 축하하며 동아리 회원 전원이 헌혈의 집에 모여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학생들의 헌혈참여를 독려하였고 지난 811일과 25일에도 헌혈동아리원 및 지도교사와 상모고등학교 헌혈 희망자는 헌혈의 집을 찾았다. 이러한 작은 실천들로 학교분위기가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이 지속될 경우 건전한 문화 확산, 흡연학생감소, 학교폭력 감소로 이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을 보였다. 실제로 825일 헌혈의 집을 찾은 학생 중 한명은 학교를 무단으로 결석하다 힘들게 등교했다가 의미 있는 헌혈활동에 동참함으로서 보람된 기억을 가지고 남은 학창시절을 성실히 보내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김장섭 교장은 정기적인 헌혈활동을 통해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생명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일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며 건전한 청소년 봉사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셨다.

    또한 지용기 담당교사는 학생들과 꾸준히 헌혈의 집을 찾아 헌혈의 집 도우미 봉사활동, 헌혈활동, 길거리 헌혈 전도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독려할 계획이다. 아울러 300회 헌혈까지 꾸준히 건강을 관리하여 학생들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 의미 있는 일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헌혈의집 관계자는 학생들이 순수한 열정을 가지고 도와주는 모습이 여러 사람에게 힘이 되고 분명 나중에는 자신이 있는 분야에서 남을 도우며 살아갈 것이고 그 결과 우리사회가 더 따뜻해질 것이다"며 "다양한 체험과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더불어 사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긍정적 의식을 함양할 좋은 기회가 되어 뿌듯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동아리 차원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