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모고 의혈단, 헌혈로 나눔 실천 앞장!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상모고 의혈단, 헌혈로 나눔 실천 앞장!

기사입력 2018.03.29 19: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상모고등학교(교장 김장섭) 상모봉사단(자율동아리 상모의혈단)은 대구경북혈액원 구미 헌혈의집과 함께 헌혈을 통한 사랑 나눔 및 헌혈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여 왔다.


    상모봉사단
    (자율동아리 상모의혈단) 학생들은 평소 절제된 생활과 운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고 정기적 헌혈 나눔을 통해 자긍심을 느낄 뿐 아니라 모은 헌혈증을 기부하는 등 매우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 왔다. 특히 2018년부터는 2주에 한번 꼴로 정기헌혈을 계획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329일에는 상모봉사단 담당 교사 지용기 및 학생 26명이 상모봉사단과 헌혈의 집의 자매결연 맺음을 확인하는 명패 수여식을 거행했다. 명패는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에서 상모봉사단의 정기적 봉사에 감사하다는 뜻으로 기증하였다.

    헌혈의 집 최찬영 간호사는 고등학교 남학생들이 이처럼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학생들의 모습이 보기 좋다. 늘 헌혈로 사랑을 전하고 모범을 보이는 상모고 학생들과 지용기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이야기했다. 지용기 교사는 고등학교 2학년 이후 현재까지 217회의 정기 헌혈을 통해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상모고 헌혈동아리 담당 지용기 교사는 학생들과 꾸준히 헌혈의 집을 찾아 사제동행 헌혈활동을 하면서 스스로의 건강도 지키고 학생들이 밝아지고 뿌듯함을 느끼는 것을 보며 보람도 느낀다. 앞으로 사제동행 헌혈활동을 꾸준히 지속한다면 학교폭력 예방, 인성함양, 금연 유도 등의 교육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