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성면 노인회 한궁 프로그램 강습회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옥성면 노인회 한궁 프로그램 강습회 개최

기사입력 2018.09.07 14: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옥성면
    (면장 김강곤)에서는 지난 9. 6() 13:30 옥성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지회장 박두호) 주관으로 각 마을별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경로당 한궁 프로그램 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날
    장상희, 박선옥, 전미숙 등 한궁 지도자로부터 한궁의 역사, 올바른 투구법, 자세, 투구순서 등 한궁 경기규칙에 대해 강습을 받고, 참석한 어르신들을 백팀 2개조로 나누어 실습을 겸함 경기진행으로 서로 응원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대한노인회 박두호 구미시지회장은 한궁은 투호, 국궁, 양궁, 다터의 장점만을 살려 시간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안전한 생활체육으로 양손운동을 통해 집중력과 유연성, 근력을 키우게 되고 심신을 단련하게 되어 뇌 건강의 큰 도움으로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며 한궁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김강곤 옥성면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운동인 한궁을 이번 좋은 기회에 제대로 잘 배우고 익혀서 심신단련을 통한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 어르신들의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 고 했다.

    마을별 경로당 어르신들은 한궁실습이 처음이라 다들 어색해하셨지만 이내 적응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한궁의 매력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