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 낙동강체육공원에서 개최 > 뉴스 | 구미인터넷뉴스

기사상세페이지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 낙동강체육공원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8.10.18 14: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사본 -[문화관광담당관실]신명나는 농악한마당, 2018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2(사진추가)(개막식).jpg

     

    미시(시장 장세용)는 오는 10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구미낙동강체육공원에서 2018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를 개최한다.

     

    한국농악보존회 구미지회(회장 박정철)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첫째 날, 지역농악단체들의 경연을 시작으로, 둘째 날에는 전국에서 모인 참가팀들의 일반부, 학생부 농악경연이 펼쳐진다.

     

    또한, 정읍시립농악단과 구미농악단의 신명나는 축하무대와 함께 전국의 유명 농악명인의 신명나는 명인전이 개최되어 흥겨운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사본 -[문화관광담당관실]신명나는 농악한마당, 2018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4(사진추가)(단체사진).jpg

     

    이번 구미농악경연대잔치는 지난 2017년 경상북도 무형문화재 제40호로 지정된 지역의 대표 문화유산인 구미무을농악을 전승 보전하고, 그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자 처음 개최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를 통해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체험하고, 또 구미농악의 우수성과 가치를 재인식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무형문화재 제11호인 농악(農樂)은 옛 전통사회를 들여다보는 ‘창’으로서의 학술적 가치와 함께 시대와 장소를 초월한 공동체적 연대의식을 담아낸 ‘일상생활의 공동체 놀이문화’의 하나로서, 2014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사본 -[문화관광담당관실]신명나는 농악한마당, 2018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7(사진추가)(농악명인전).jpg

     

    사본 -[문화관광담당관실]신명나는 농악한마당, 2018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6(사진추가)(대동놀이).jpg

     

     

     

     

    backward top home